본문 바로가기
연예/연예계 소식

안산 선수 페미 논란 해외 언론 BBC 외국 및 일본 반응

by 제이의 영화 2021. 7. 30.

오늘 30일 경기에서 안산 선수가 개인전 금메달을 따며 3관왕에 등극했습니다(짝짝) 참 멘탈이 강하고 너무나도 훌륭한 우리 안산 선수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안산 선수 페미 논란에 대해서 일부 사람들을 제외하고 대부분 너무나도 어처구니 없으실겁니다. 한창 경기에 집중해야 하는 선수에게 너무나도 가혹한 것 아닌가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요. 아래의 포스팅에서 안산 선수 페미 논란 이유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안산 선수 페미 논란 대체 왜? 이유 들어보니 황당 그 자체

양궁 혼성전과 단체전 경기에서 2개의 금메달을 따낸 자랑스러운 안산 선수! 그러나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서 안산 선수에 대한 논란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더니 안산 선수의 인스타그램에도 댓

jeannie5388.tistory.com

 


대충 요약해보면 안산 선수의 머리가 숏컷이라는 이유 때문인데요. 일부 네티즌들이 안산 선수 머리가 숏컷인데 혹시 페미인가,라고 주장하면서 안산 선수의 인스타그램을 뒤지기 시작했고 웅앵웅, 오조오억이라는 단어를 썼다는 둥 여대를 다닌다는 둥 말도 안되는 이유로 안산 선수를 페미니스트라고 단정짓고(설령 페미니스트라고 해도 그게 뭔 잘못인지?) 선수의 인스타그램 계정과 dm으로 악플을 달았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우리나라에서 페미니스트라는 단어가 이상한 의미로 해석되는 것 같아 너무나도 안타깝습니다. 한편 이런 어처구니 없는 논란은 해외에도 빠르게 퍼졌습니다.

 

안산 선수 페미논란 외국 반응


 

 

우선 BBC 관련 인스타 해외 댓글을 살펴보겠습니다.



"현생을 살아라", "여자들 좀 그냥 내비둬", "우리 몇 년도에 살고 있는거지? 정말로", "2021년 맞아", "세상이 미쳐 돌아간다"라는 댓글이 보입니다. "짧은 머리=페미"라는 논리도 어이가 없고 페미를 나쁜 의미로 해석하는 것도 어이가 없습니다. 

 

 

야후재팬 일본 반응

 

다음은 야후재팬에 올라와있는 안산 선수 논란에 대한 댓글을 번역했는데요. 일본에서도 안산 선수를 향한 페미 논란이 어처구니 없다는 반응입니다. 

 

 

 

#1
이 사람 양궁을 엄청 잘하고 금메달을 땄는데도 자국민들에게 욕을 듣다니 불쌍하다. 이민 가서 다른다음 올림픽 때 다른 나라로 가는 게 좋을 것 같다

#2
자국의 금메달리스트를 머리 모양으로 디스한다. 무슨 사고회로를 갖고 있는 걸까? 이처럼 한심하고 슬픈 일이 없다

#3
정말 이상한 나라다. 선수에게 중요한 건 결과인데 결과물을 내는데 머리에 대한 얘기를 들을 이유가 없다

#4
여자라서 머리가 길어야 된다는 거야? 생각이 얼마나 낡은건지

#5
짧게 하고 싶어서 짧게 한 것 뿐인데요? 당신의 허락이 필요한가요? 그럼 대머리인 사람은 허락받고 대머리인 건가요?

 

일본에서 페미 논란에 대해 조롱하는 댓글을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여러모로 참 세계망신인 것 같습니다. 이번 MBC 사건도 그렇고 페미 논란까지 올림픽과 관련하여 국격을 떨어뜨리는 사건이 많이도 일어나네요. 21세기 2021년도에 이러한 논란은 없어야 하는 것이 당연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