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IT제품

유튜브 프리미엄 싸게 사는법 : 인도 우회 결제 불가능?

by 제이의 영화 2022. 3. 3.

광고 없이 유튜브 영상을 보는 것은 참 좋지만 월 1만원의 이용료 때문에 부담이 되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래서 한때 유튜브 프리미엄 싸게 사는 법, 즉 다른 나라로 우회해서 결제하는 방법이 유행했었습니다. 인도에서 우회해서 결제하면 한화 기준 약 2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블로그에서 인도로 우회하여 결제하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하지만 유튜브에서 허용된 부분이 아닌지라 이렇게 결제해서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는 것에 대해 불안함을 느끼시는 분들도 있었는데요. 이번 글에서 이렇게 우회해서 결제하는 것이 괜찮은 것인지, 프리미엄을 싸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는 지에 대해 자세히 정리해보았습니다.  

 

 

 

 

 

 

먼저 국내 기준 가격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월 1만원 대의 이용료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 가격에 부담을 느끼는 분들은 인도 우회 결제를 통해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해왔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측은 편법 결제에 대한 제동을 걸었습니다. 그 결과 인도로 우회하여 결제하는 방식은 더이상 불가능해졌는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아르헨티나로 우회 결제하는 것이 성행하였죠. 즉, 이것만 봐도 유튜브 측은 우회 결제를 허용하지 않는다는 입장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결국 마음 졸이지 않고 편안하게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한 달에 10450원을 내고 이용하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상하게 치킨이나 떡볶이 시킬 때 지불하는 돈은 아깝지 않지만 한 달 이용권을 지불하는 것은 단돈 5천원도 큰 돈처럼 느껴지고는 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이 내게 가치있는 일인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첫 달 무료 서비스를 이용해보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유튜브 광고 안 보려고 만원을 지불하는 게 아깝게 느껴졌는데 한 번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나니까 충분히 구매 가치가 있다고 느껴졌습니다. 내용을 다시 정리해보면 유튜브 프리미엄을 우회해서 싸게 구매하는 방법이 있지만 이는 엄연히 유튜브 측에서 제재하고 있는 방법이며 유튜브에서는 정식 구매하기 전 한 달간의 무료 체험을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