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백반기행

허영만의 백반기행 146회 남도 순천 밥상 백반 아랫장 머리전

by 제이의 영화 2022. 4. 1.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146회 - 남도 순천 편
방송일자: 2022년 4월 1일

 

출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오늘 방송되는 백반기행에서는 제가 좋아하는 남도 순천 밥상 편입니다. 이날의 게스트는 가수 양수경씨인데요. 영수경 씨의 노래 '사랑은 창밖에 빗물 같아요'를 참 좋아했는데 원조 청순가수로 유명한 분이죠! 그럼 이날 소개된 남도 순천 밥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먼저 소개할 곳은 만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잇는 남도식 한상 차림을 제공하는 백반 코스 식당인데요. 고등어조림, 겉절이, 미나리무침 등 신선하고 맛있는 반찬과 함께 넉넉한 인심을 느낄 수 있는 곳인 것 같네요. 서울에도 남도 밥상을 맛볼 수 있지만 역시 원조는 다르긴 다르군요. 전남 순천에 갈 일이 있을 때 꼭 한번 방문해보고 싶은 곳이네요. 

 

 

다음은 순천에 있는 아랫장입니다. 아랫장 시장은 순천 장평로에 있는 시장으로 맛집이 즐비한 야시장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지난 백반기행 순천 편에서 소개된 곳으로는 [민호네 전 전문점]이 있습니다. 순천에서도 유명한 전 맛집이라고 하네요. 

 

 

백반기행 순천편 방송 맛집 정보

 

이 외에도 백반기행에 소개된 순천 맛집으로 갈마골아구찜이 있습니다. 쫄깃쫄깃하고 콩나물도 신선하고 맛있고 맛 조절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특히 마지막에 먹는 볶음밥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아귀찜 좋아하는데 순천 방문할 때 가봐야할 곳 리스트가 또 하나 늘어났네요^^ 

 

 

 

포스팅을 마치기 전에 이 포스팅은 어떠한 협찬, 광고 글이 아닌 방송을 보고 솔직하게 작성된 글이라는 점을 밝힙니다. 그럼 모두 좋은 하루 되시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