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복면가왕

시티팝 가수 유키카 나이 국적 복면가왕 노래 서울여자

by 제이의 영화 2021. 10. 31.

이번 주 '복면가왕'에 가수 유키카가 깜짝 등장하였다고 합니다! 저는 평소 시티팝 노래를 좋아해서 유키카의 노래를 즐겨 들었는데 방송에서 보니 너무 반갑더라고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에서 활동하는 일본 가수 유키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유키카 그는 누구인가?

 

사진= 유키카 인스타그램


유키카의 본명은 테라모토 유키카로 한국에서는 '유키카'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993년생으로 올해 29세인 유키카는 키 164cm이며 원래 일본에서 모델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다양한 재능을 가진 그녀는 모델, 가수, 성우 등으로 활동하며 한국어로 시티팝 노래 '네온', '서울여자' 등을 부르며 케이팝 가수로 데뷔하였습니다!


유키카가 한국어로 낸 곡을 들어보면 한국어 발음이 상당히 좋은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또한 유키카는 순대국부터 닭똥집, 김치찌개 등 한식을 굉장히 좋아한다고 하네요. 그녀의 노래를 들은 사람들은 일본 국적의 가수가 한국어로 시티팝을 부르는 것이 신기하다는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시티팝은 70-80년대에 유행하던 풍의 노래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스멀스멀 다시 인기를 얻고 있는 음악 장르입니다. 특히 90년대생과 2000년대 생은 '그 시대에 태어나지 않았지만 향수를 불러일으킨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에도 시티팝의 인기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진= 복면가왕 방송화면



한편 '술래'라는 복면가수로 깜짝 등장한 유키카는 윤하의 곡 우산을 부르며 정체가 공개되었습니다. 유키카의 복면가왕 출연 소식에 팬들은 '유키카 음색 너무 예쁘다', '유키카 출연은 생각지도 못했는데'라는 댓글을 달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