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연예계 소식

루지 에일린 프리쉐 선수 나이 키 귀화 국적 근황 인스타

by 제이의 영화 2022. 2. 10.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으로 귀화한 루지 선수인 에일린 프리쉐 선수에 관해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릴린 프리쉐 선수 누구?

사진출처= SBS 뉴스 기사 사진


먼저 에일린 프리쉐는 1992년생으로 한국나이 31살이며 독일 태생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에일린 선수는 2016년도에 한국으로 귀화하여 현재는 한국 국적으로 선수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키는 175cm이며 현재 대한민국 루지 선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에일린 프리쉐 한국 귀화 이유는?




에일린 프리쉐는 원래 독일에서 먼저 루지 선수로 활동했다고 하는데요. 그러나 에일린 선수는 2015년 스물 세살 때 은퇴를 하였다고 합니다. 이후 한국의 대한루지경기연맹에서 에일린 프리쉐 선수에게 귀화를 하고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해보는 게 어떻겠냐고 제안을 했다고 하는데요. 에일린 선수는 2016년 한국 국적을 취득하고 현재는 대한민국 루지 국가대표팀 소속이 되었습니다.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사진출처= SBS 유튜브


현재 에일린 프리쉐 선수는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출전하였습니다. 또한 에일린 선수는 이번 경기를 끝으로 은퇴를 하겠다고 선언하였는데요. 에일린은 이전 2018 평창 올림픽 출전 당시 부상에도 불구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바 있습니다. 현재 에릴린 프리쉐는 한국을 알기 위해 한국어를 배우는가 하면 한식을 먹으면서 한국 생활에 적응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한 프리쉐는 한 인터뷰에서 은퇴 이후에는 유럽으로 간 후 추후에 한국에 오겠다고 말했습니다.



2022 베이징 올림픽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 소식▼

황대헌 나이 키 최민정 여자친구 이준석 실격 판정 논란

이번 베이징 올림픽에서 최근 편파 판정으로 논란이 되고 있는 쇼트트랙 경기. 쇼트트랙 경기에서 황대헌 선수는 늦은 레인 변경을 했다는 이유로 결국 실격 판정을 받고 대신 중국 선수가 구제

jeannie538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