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유퀴즈

'유퀴즈' 보디빌더 한동기 파이어족 김다현 성악가 전준한 아트컬렉터 이소영

by 제이의 영화 2021. 9. 21.

유퀴즈 방송화면 캡처 


추석연휴로 9월 22일 유퀴즈는 아쉽게도 결방을 한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한편 124회 예고편 영상이 공개되어 벌써부터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29일 방송 예정인 유퀴즈에는 40살에 조기은퇴한 파이어족 김다현 자기님의 이야기와 보디빌더, 요리하는 성악가 전준한 자기님 등이 출연소식을 알렸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화제가 된 "헬스장 은둔고수"


유퀴즈 방송화면 캡처 



블라인드 글에 올라온 한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는데요. 글쓴이는 헬스장에 잘못 온 것 같다고 말하며 한 달에 4만원이라고 하길래 갔더니 몸 좋은 할아버지가 있었다, PT코스를 손으로 다 써주는데 이거 안 하면 집에 안 보내준다,라고 말하며 아령을 한자로 썼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10일차인데 동네 몸 좋은 할아버지들은 다 있다고 말했는데요. 알고보니 이 헬스장은 보디빌더의 전설이라 불리는 한동기 자기님이 운영하는 헬스장이었습니다. 아령을 한자로 써줬다는 말이 왜 이렇게 웃긴가요...ㅋㅋ


유퀴즈 방송화면 



한동기는 1958년생으로 한국체육대학교를 졸업하였고 1984년 미스터코리아로 뽑혔고 이후 세계보디빌딩선수권대회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경력이 있는 전설적인 인물입니다. 64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한동기 씨는 근육질 몸매를 보여주어 유재석과 조세호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60이 넘은 나이에 저런 몸을 유지한다는 게 정말 대단하네요.


유퀴즈 방송화면 캡처 




한편, 이날 또다른 게스트로 파이어족 김다현 씨가 출연했습니다. 40대 파이어족으로 유명한 김다현 씨는 과거 유튜브 채널 '싱글파이어'를 통해 파이어족으로 조기은퇴를 하게 된 계기를 공개한 바 있습니다. 그는 카카오에서 기획자로 일하다가 같은 회사의 개발자로 일하던 남편과 눈이 맞아 결혼을 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비혼주의였던 김다현 씨와 남편은 30대 중반에 결혼을 하고 5년 동안 조기은퇴를 설계했다고 합니다.



김다현씨는 은퇴를 준비하는 5년 동안 월급의 70%를 저축하고 월 250만원이면 은퇴 후 충분히 생활할 수 있겠다는 결론과 함께 주식, 비트코인이 아닌 연금으로 은퇴를 설계했다고 합니다. 저도 파이어족을 꿈꾸고 있어서 유튜브 영상을 본 적이 있는데 연금으로 은퇴를 준비한다는 것을 보고 너무 신기하더라고요. 은퇴설계만 잘하면 연금으로 조기은퇴를 하는게 더 안전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유퀴즈 방송화면 캡처 



또 다른 게스트로 요리하는 성악가 전준한 씨가 출연했습니다. 원래 성악가의 꿈이 있었던 전준하 씨는 가이드 아르바이트를 하게 되었고 외국에서 가이드 일을 하다가 우연히 한국인 성악가의 이름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현실과 꿈의 괴리에 기둥을 붙잡고 울었다는 전준한 씨는 현재 요리를 하며 자신이 좋아하던 성악가로써 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유퀴즈 방송화면 캡처 



마지막으로 29일 방송 예정인 '유퀴즈'에 아트 컬렉터 이소영 씨가 등장했습니다. 원래는 취미처럼 예술품을 수집하다가 너무 재미있어서 아트컬렉터가 되었다는 이소영 씨는 컬렉팅한 작품만 150점이라고 했습니다. 또한 수익을 묻는 유재석의 질문에 이소영 씨는 500만원에 구매했던 작품이 00원에 팔렸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얼마에 판매했길래 모두 놀란 건지 너무 궁금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