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국내 연예인

이영애 나이 종교 드라마 결혼 쌍둥이 남편 프로필

by 제이의 영화 2021. 7. 1.

"친절한 금자씨"와 "대장금"으로 아직까지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는 산소같은 여 이영애.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우 이영애에 대한 소개를 해보려 합니다.

이영애 프로필

 

이영애 인스타그램

 


이영애는 1971년 1월 31일에 출생하여 올해 기준 51살이 되었으며 엄청난 동안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신체 165cm, 몸무게 48kg인 그녀의 학력은 잠실여자고등학교 졸업-한야대학교 에리카캠퍼스 독어독문학을 졸업하였습니다. 그녀는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석사과정을 마친 뒤 한양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과정을 밟았으며 현재는 휴학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많은 분들이 그녀의 종교를 궁금해하는데 종교는 불교인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대장금 속 이영애


 


이영애하면 영화 '친절한 금자씨'와 '대장금'을 빼먹을 수 없을 정도로 두 작품을 통해 대중들에게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습니다. 특히 드라마 '대장금'에서 그녀는 장금이역으로 출연하며 고운 한복 자태의 모습과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았으며 대장금이 중국과 일본에서 인기를 끌면서 한류스타의 원조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콜릿 광고로 첫 데뷔


장국영이 나와 화제가 된 추억의 초콜릿 광고 '투유'. 이영애는 장국영을 이어 유덕화와 함께 투유 초콜릿 광고에 등장하며 연예계에 데뷔합니다. 그녀는 워낙 미모가 빼어나다보니 연기력이 다소 가려졌는데 그녀는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봄날은 간다", "친절한 금자씨' 에서 뛰어난 연기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친절한 금자씨" 개봉 당시에 워낙 대장금 이미지가 강하게 남아있는 배우였기에 영화 속 그녀의 또다른 모습은 대중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가져다주었고 진정한 배우로써 거듭나게 됩니다.

 

 

한 남자의 아내이자 두 아이의 엄마가 된 이영애

 

이영애 인스타그램
이영애 인스타그램


이영애는 2009년 재미교포 사업가 정호영씨와 결혼합니다. 정호영씨는 과거 배우 심은하와 약혼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당시 큰 화제를 낳기도 했습니다. 이후 이영애는 2011년 각각 아들, 딸 쌍둥이를 출산하였습니다. 이영애를 빼닮은 두 아이의 외모에 많은 사람들이 "아기인데 청순하다", "이영애를 닮았다", "너무 예쁘다"며 댓글을 달았습니다. 그녀는 종종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아이들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