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연예계 소식

유도 안창림 선수 나이 키 재일교포 인스타 여자친구 이상형 사진

by 제이의 영화 2021. 7. 30.

 

안창림 선수는 2020 도쿄올림픽에서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요즘 안창림 선수에 대한 인기가 정말 대단한데요. 안창림 선수의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창림 선수 프로필

출생: 1994년 3월 2일
신체: 173cn, 73kg
종목: 유도
체급: -73kg
학력: 쓰쿠바 대학교, 용인대학교

 

(안창림 선수 아버지와 정말 닮았네요)

 



안창림 선수는 재일교포 3세로 할아버지가 일본 교토에 정착하면서 쭉 교토에서 생활했다고 합니다. 안창림 선수의 아버지는 가라테 사범으로 안 선수도 어릴 때 가라테를 배웠다고 합니다. 이후에 종목을 유도로 바꾸고 일본 유도 쪽 명문대학교인 쓰쿠바대학교에 합격하고 전 일본 학생선수권대회에서도 당당히 우승을 했는데요. 그러나 재일교포 3세로 국적이 한국이라 경기 출전에 제한을 받았다고 합니다. 일본에서 귀화를 하라는 제의도 했지만 안창림 선수는 한국에 들어와 용인대학교에 편입하여 한국에 온 지 9개월 만에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됩니다.

 

 

 

 

 


과거 안창림 선수는 일본에서 유도 선수 생활을 할 때 상대 편 한국인 코치가 안창림 선수를 가리키며 "저 반쪽바리를 이겨버려"라는 말을 듣고 깊은 상처를 받았다고 합니다. 대체 그런 말을 한 한국인 코치는 누구인지 정말 화가 나네요.

안창림 선수는 지독한 연습왕으로 유명했는데 항상 마지막까지 훈련하며 훈련장 불을 끄고 나왔다고 합니다. 또한 고등학교 시절 매일마다 A4용지에 훈련일지를 썼는데 3년 동안 거의 1000페이지에 달하는 일지를 썼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안창림 선수는 과거 인터뷰에서 이상형으로 걸스데이 혜리를 뽑았는데 혜리의 애교를 보고 빠지게 되었다며 "너무 예쁩니다", "꼭 만나주세요"라고 귀여운 영상 편지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안창림 선수는 여자친구가 있냐는 질문에 없다고 말하며 시간이 없다 보니 잘해줄 자신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그는 좋아하는 한국음식으로 간장게장을 꼽았습니다.


안창림 선수는 도쿄올림픽에서 동메달 획득 후 인터뷰를 하며 "저의 정신적 기반은 재일교포 사회에서 나왔다."라며 "저를 보고 재일교포 운동 선수, 어린이들이 용기를 얻는다면 정말 행복할 것 가습니다"라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자랑스러운 동메달을 획득한 안창림 선수 너무 수고하셨습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승승장구하는 선수가 되길 응원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