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스타다큐마이웨이

스타다큐 마이웨이 신재환 나이 가족사 어머니 포상금 양학선 도마의 황제

by 제이의 영화 2021. 8. 29.

 

스타다큐 마이웨이 예고편 캡처

8월 29일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2020 도쿄올림픽 금메달 주역인 도마 신재환 선수의 생활이 공개되었습니다. 올림픽이 끝나고 신재환 선수가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은 마트였습니다. 어머니가 일하는 마트에 들어서자 사람들의 박수갈채가 이어졌습니다. 또한 신재환 선수는 자신을 위해 뒷바라지하며 고생한 부모님을 위해 세족식 이벤트를 하며 지극한 효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 캡처



당당히 금메달을 따고 돌아온 아들이 얼마나 자랑스러울까요? 어머니가 일하는 마트에 들른 신재환 선수를 보며 충북 시민들이 열렬한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고 합니다.

스타다큐 마이웨이 예고편 캡처


신재환 선수의 어머니는 신재환 선수가 삼남매 중 제일 아픈 손가락이라며 아들이 장하다고 눈물을 보였습니다. 또한 아버지는 과거 신재환 선수가 허리수술로 인한 선수 생활의 갈림길에 서게 되었던 일화를 공개했습니다. 신재환 선수는 당시 운동을 그만두겠다고 말할 정도로 힘든 시기를 겪었다고 합니다.

 

 

 



신재환 선수는 여러 기사와 인터뷰를 통해서 이미 효심이 깊은 아들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신재환 선수의 아버지는 충북 청주에서 헬스장을 운영하는데 코로나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이런 아버지를 위해 신재환 선수는 금메달을 딴 후 "아버지 이제 제가 도와드릴게요. 힘내세요"라는 메시지를 가족 단톡방에 남겼다고 합니다. 또한 도쿄올림픽 이후 처음으로 가족여행을 갔다고 합니다.


신재환 선수는 포스코그룹이 지급한 포상금과 정부포상금을 합해 약 2억 6000만원의 포상금과 매달 100만원의 연금을 받았습니다. 신재환 선수는 포상금을 아버지 빚을 갚는데 쓰고 남은 돈은 저축을 하겠다고 말하며 효자의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출생: 1998년 3월 3일
나이: 24세
키: 167cm
학력: 한국체대 체육학

스타다큐 마이웨이 예고편 캡처



'스타다큐 마이웨이'에서 신재환 선수와 양학선 선수의 전화통화 장면이 전파되었습니다. 과거 유퀴즈에서 신재환 선수는 양학선 선수의 모든 행동을 다 따라했다고 말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양학선 선수는 "호랑이로 잘 커서 다행이다"라고 재치있는 농담을 하기도 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