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국내

슬의생2 최종화 익순-준완 재회 익준-송화 연애 정원 겨울 함께 미국행 마지막회 결말 리뷰!

by 제이의 영화 2021. 9. 17.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벌써 최종화를 맞이했습니다. 시즌1부터 정주행을 하며 캐릭터 한 명 한명 너무 애정했는데 아쉽기도 하고 얼른 시즌3로 돌아왔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자, 그러면 지금부터 슬의생 시즌2 최종화 리뷰를 시작해보겠습니다.


전미도-조정석 커플

슬의생 방송화면 캡처



익준(조정석)과 송화(전미도)는 지난 주 송화의 고백에 이어 키스로 서로에 대한 마음을 확인했습니다. 선키스 후연애를 시작한 두 사람은 공개 연애를 했지만 모두들 믿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익준은 동료들에게 커피를 돌리며 송화의 잔에 이따가 보자는 글과 함께 작은 하트를 그렸습니다. 익준 너무 사랑스러워..


유연석 신현빈 커플



다음은 겨울정원커플의 시즌2 결말을 볼까요? 겨울은 가슴 아픈 가정사를 털어놓았고 이에 안정원은 겨울에게 든든한 남자친구의 면모를 보이며 그녀를 감싸주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저런 듬직한 남자친구를 둔 연인은 얼마나 좋을까요? 특히 겨울과 결혼생각이 있는 정원은 겨울이가 안정을 되찾을 때까지 기다려주기로 했는데요. 최종화에서 정원은 전공 분야를 공부하기 위해 미국으로 떠나려 한다고 말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정원은 겨울에게 함께 미국 유학을 가자고 제안했고 장겨울과 함께 미국으로 갈 것 같다고 말해다시한번 99즈를 놀라게 했습니다. 유연석 님의 오랜 팬이지만 신현빈 님과 실제로 연애한다고 하면 제가 다 기쁠 것 같아요ㅋㅋ 너무 잘 어울리는 멍뭉미 커플..

 

 

 




정경호 곽선영 커플

슬의생 방송화면 캡처 



'슬의생2'에서 가장 애정했던 커플이 바로 익순 준완 커플이었는데요. 익순은 자신의 병 때문에 준완에게 다른 남자가 생겼다며 헤어짐을 고했습니다. 그러나 준완은 여전히 익순을 잊지 못했습니다. 또한 두 사람이 연인 사이였다는 것을 알게 된 익준이 둘이 재회할 수 있도록 두 사람 몰래 도와주는 큐피트 역할을 했습니다. 결국 준완은 익순이 병 떄문에 자신을 떠났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익순이 자신을 밀어내는데도 아랑곳하지 않고 익순에게 직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마지막회에서 준완은 익순이 있는 군부대로를 찾아갔고 자신을 보러 온 것이냐는 익순의 물음에 짜장면을 먹으러 왔다고 말했는데요. 그러나 말하지 않아도 서로의 마음을 확인한 두 사람은 포옹을 하며 해피엔딩을 맞이했습니다. 준완의 순애보 너무 좋아요..

 

안은진 김대명 커플

 

 

슬의생 방송화면 캡처



마지막으로 귀요미 커플 양석형과 추민하 커플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석형은 민하의 고백을 받아주었고 두 사람은 연인으로 발전했습니다. 자신을 데다주는 석형에게 헤어지기 싫다고 말하면서 "이래서 사람들이 결혼을 하는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석형은 거침없는 민하의 모습을 사랑스럽다는 듯이 바라보았고 키스로 화답했습니다. 또한 손하트를 보내 연인에게 애정표현을 하는 석형의 러블리한 모습도 공개되었습니다.

 

 

슬의생 시즌2 99즈 결말

 

슬의생 방송화면


병원에서 노을이 지는 모습을 바라보던 99즈 멤버들은 아름다운 풍경을 감사ㅇ했습니다. 송화는 예전에는 해 뜨는 게 좋았는데 이제는 해 지는 게 좋다고 말했고 이에 익준은 "퇴근해서 집에 갈 수 있으니까 좋은 거다"라고 너스레를 떨었습니다. 모든 커플이 해피엔딩으로 끝났고 노을 풍경을 보는 99즈의 모습도 별다를 게 없었는데 괜시리 마음이 찡하더라고요. 저의 목요일을 즐겁게 만들어줬던 '슬의생2'가 종영되었다고 하니 너무 아쉽기도 하고 다시 재방송을 봐야겠어요. 지금 이 순간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를 한번도 보지 않은 사람이 제일 부럽습니다..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