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빌리 엘리어트 줄거리 뮤지컬 실화 주인공? 넷플릭스

by 제이의 영화 2021. 10. 18.

 

 

 

빌리 엘리어트는 2000년에 영국에서 개봉한 영화로 영국 배우 제이미 벨의 첫 데뷔작이기도 합니다. 당시 14살이라는 나이에, 그것도 첫 영화에서 그는 영국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빌리 엘리어트' 줄거리는?



1980년대 영국 북부의 탄광촌에서 태어난 빌리 엘리어트. 그는 아버지와 형, 치매에 걸린 할머니와 함께 사는 가난한 소년입니다. 복싱을 배우던 빌리는 우연히 본 발레 수업에 매료되었고 어느 순간 그의 관심은 온통 발레에 집중됩니다. 빌리의 재능을 알아본 윌킨슨 선생님은 그에게 특별 수업을 해주었고 빌리는 발레리노의 꿈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나 아들이 발레리노가 되는 것을 극구반대하는 아버지 때문에 한 차례 위기를 겪게 됩니다. 그러나 결국 아버지 또한 아들의 꿈을 위해 아들을 도와주고 빌리는 로열 발레스쿨 오디션에 합격하게 되는데요. 과연 빌리는 발레리노의 꿈을 이룰 수 있게 될까요?


(스포주의)

 

 

 

 



빌리는 로열 발레단의 유명한 발레리노가 되었고 아버지와 형은 그의 발레를 감상하는 것으로 해피엔딩을 맞이합니다.
이 이야기는 유명 발레리노 필립 모슬리의 이야기를 참조하여 만들어진 영화라고 하네요.

The boy who became the real Billy Ellliot 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가져온 내용입니다.

 

 


영화에서 빌리 엘리어트는 처음에 복싱을 하는 척 여자 발레 수업에 참여했지만, 필립 모슬리는 발레를 향한 그의 열정을 숨기지 않았다고 합니다. 또한 학교에서 놀림을 받았지만 든든한 세 형들이 모슬리를 지켜주었다고 하네요. 어떤 글에서는 필립 모슬리가 영화의 실화 주인공이라고 하는 글도 있던데 실제 주인공보다는 참조를 한 게 더 맞는 것 같네요ㅎㅎ

 

참고로 영화 '빌리 엘리어트'는 현재 넷플릭스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은 이만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