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해외

넷플릭스 드라마월드 한국 막장 드라마 속에 들어간 외국인

by 제이의 영화 2021. 6. 3.

오늘 소개해드릴 넷플릭스 드라마는 "드라마월드"입니다.
한류드라마를 좋아하는 외국인이 자신이 즐겨보는 드라마 속으로 들어가게 되는 내용입니다. 2021년에는 시즌2가 나와서 하지원과 헨리가 출연했다고 하죠. 오늘 소개해드릴 드라마월드는 시즌1으로 16년도에 나온 작품입니다.

한국드라마 팬인 백인 소녀가 한국 막장 드라마 속으로 갇히게 된다는 설정이 참 신선했는데요.

지금부터 드라마월드 스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캡처

드라마월드의 여주 클레어는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알바를 하고 있습니다. 극중 한류드라마 광팬으로 나오는데요. 얼마나 한국드라마에 빠졌는지 아르바이트를 하는 도중 화장실에 들어가 몰래 드라마를 보기도 합니다.

클레어가 즐겨보는 드라마인 사랑의 맛

제목부터 오프닝 음악까지 전형적인 아침 드라마 느낌입니다. 내용도 한국드라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신데렐라 스토리입니다. 아픔을 간직한 까칠한 재벌집 남주, 가난하지만 씩씩한 여주.

넷플릭스 캡쳐 

그리고 드라마를 감칠맛나게 도와주는 악녀 서브여주와 여주를 사랑하는 서브남주. 드라마 내용은 여러 유명한 한국 드라마를 짬뽕해놓은 것 같은 내용입니다. 재벌 2세인데 회사를 운영하는 대신 레스토랑을 차린 남주를 보며 내 이름은 김삼순이 생각나더군요. 여주는 남주의 레스토랑에서 일하는 주방보조로 나옵니다.

넷플릭스 캡처 

클레어는 드라마를 감상하며 혼자 마감청소를 하다 넘어지게 되는데요. (갑자기?)
자신의 휴대폰과 함께 사라진 그녀..

그렇게 클레어는 자신이 보는 한국 드라마속으로 빨려들어갑니다.

낄끼빠빠를 모르는 우리의 여주는 하필이면 악녀 서브여주와 남주가 키스하기 직전인 이 타이밍에 드라마월드에 들어옵니다.

다시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선 드라마가 끝나기 전까지 남주와 여주를 이어줘야 합니다. 만약 둘을 이어주지 않으면 사랑의 맛의 가상세계인 드라마월드가 깡그리 사라지고 그녀또한 사라지게 됩니다.

넷플릭스 캡쳐

클레어는 다시 원래의 세계로 돌아가기 위해 열심히 둘을 이어주려 하지만 상황은 이상하게 꼬여갑니다. 남주는 클레어에게, 클레어는 남주에게 자꾸 마음이 가게 되는 것인데요.

넷플릭스 캡처

한국 막장 드라마답게 정략결혼, 김치싸대기, 그냥 싸대기, 얼굴에 물 뿌리기 등등 막장요소가 중간중간 등장합니다. 그리고 우리의 캔디걸 여주는 고구마를 100개 먹은 것처럼 행동하고 남자는 츤데레를 빙자한 싸가지입니다.

넷플릭스 캡처

드라마는 거의 영어대사로 이루어지지만 한국인이라면 익숙한 장소들이 등장합니다.


외국드라마에서 묘사하던 한국 파주의 모습.


외국드라마를 보다보면 '저게 한국이라고????'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한국을 이상하게 묘사한 적이 있는데요. 요즘은 한국을 제대로 묘사하는 경우가 더 많지만 예전 미국드라마에서는 한국하면 "북한", "김정은" 혹은 위의 이미지처럼 이상하게 한국을 묘사하곤 했습니다.

막걸리라면서요... 대체 누가 이런 막걸리를 먹는 답니까..


넷플릭스 캡처
처음에는 다소 오글거리는 장면들이 나왔지만 회가 거듭될 수록 빵빵 터지는 요소들이 많습니다. 드라마에서 흔히 긴장되는 상황, 고백하는 순간, 키스타임에 적절한 bgm이 깔리는데 문제는 클레어도 이 음악을 듣는다는 것입니다.


남주에게 사랑고백을 받는 클레어. 그러나 배경음악 소리가 너무 커서 남주 말이 안 들린다는 클레어ㅋㅋ

과연 그녀는 남주와 여주를 이어주고 무사히 원래의 세계로 돌아갈 수 있을까요?


막장드라마 좋아하시는 분들, 빵빵 터지는 재밌는 드라마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드라마월드 시즌1을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