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연예계 소식

한국 양궁 장혜진 선수 인스타 나이 결혼 도쿄올림픽 해설위원

by 제이의 영화 2021. 7. 26.

'2020 도쿄올림픽'에서 MBC 해설위원을 맡은 한국 양궁 장혜진 선수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2016년도 '리우올림픽'에서 2관왕을 했던 장혜진 선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지금부터 장혜진 선수에 대한 프로필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혜진 선수 프로필

 

 

장혜진 선수 인스타그램

 

 

출생 - 1987년 5월 13일
학력 - 대구체육고등학교 졸업, 계명대학교 체육학 졸업
신체 - 158cm, 50kg
종교 - 개신교

 

장혜지는 선수는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양궁 선수로 초등학교 4학년 때 처음 양궁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장혜진 선수의 말에 따르면 어릴 때는 전국대회에 못 나갈 정도로 실력이 없었다고 합니다. 장혜진 선수 본인이 양궁에 소질이 없다고 생각한 적이 있었다고 말할 정도로 어린 시절에는 두각을 나타내지 못했다고 했습니다.

 

 

장헤진 선수 인스타그램

 

 

장혜진 선수는 대학교 4학년 때 국가대표가 되었습니다. 어린 나이에 국가대표가 되는 대부분의 선수와는 달리 다소 늦은 나이에 태극마크를 달게 되었지만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며 그녀는 2016년도에 열린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국가대표로 출전하여 2관왕을 달성하였습니다. 

 

 

 

 

연관검색어 '장혜진 선수 결혼'

 

 

 

 

연관검색어에 "장혜진 선수 결혼"이 있어서 찾아보니 결혼을 했다는 기사는 없으며 인스타에서도 언급이 없는 것을 보면 아직 미혼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동명이인의 가수가 있기 때문에 연관검색어에 결혼이 뜬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2020 도쿄올림픽' MBC 해설위원을 맡은 장혜진 선수는 선수들의 한국 양궁 선수들의 경기를 두 손모아 지켜보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해설위원도 시청자도 모두 다 한마음", "장혜진 해설위원님 너무 귀여워요"와 같은 댓글이 달리기도 했습니다. 

 


한편 현재까지 한국 양궁은 혼성전, 여자 단체전, 남자 단체전에서 모두 금메달을 획득하면서 3관왕에 성공하였습니다. 이제 개인전만 남겨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훌륭한 경기를 보여준 우리나라 국가대표 양궁 선수들 모두 너무 수고하셨고 마지막까지 파이팅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