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 실화 결투 재판 줄거리

by 제이의 영화 2021. 10. 22.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
이게 실화라고?

 

영화에서 등장하는 결투 재판은 실제로 프랑스에서 14세기 말까지 있었던 제도입니다. 사건의 당사자는 결투를 통해 승자가 곧 이기는 것이 바로 결투 재판의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영화 속 결투 재판을 벌어야 했던 사건은 과연 무엇이었을까요?

영화 줄거리

 

 

영화 라스트 듀얼


때는 중세 프랑스. 집에 홀로 있던 마르그리트는 남편 장의 친구 '자크'에게 강간을 당하게 됩니다. 한 귀족의 가문의 부인으로 그런 일을 당했다는 것을 고발하는 것은 불명예를 각오해야 하는 일이었습니다. 오히려 쉬쉬하기 바빴고 피해자라 할지라도 손가락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마르그리트는 불명예를 각오하고 자크의 죄를 고발합니다.

 

 

 

 



그러나 자크는 결백을 주장했고 결투 재판이 벌어지게 됩니다. 승리하는 사람이 곧 정의로 판정되는 결투 재판에서 자크가 승리할 경우 마르그리트는 즉시 사형에 처해지게 되는데요. 과연 남편 '장'과 자크의 결투 재판 속 최후의 승자는 누가 될까요?

 

영화 라스트듀얼



영화의 원작 소설 '라스트 듀얼'은 실제 있었던 강간 의혹 사건을 바탕으로 한 실화입니다. 중세 프랑스에서 증거나 증인이 불충분하여 판가름을 내기 어려울 때 결투 재판을 했다고 하는데요. 실제 소설의 작가는 결투 재판이 일어났던 실제 장소를 직접 방문하고 관련 자료들을 토대로 소설을 썼다고 합니다.


영화 주인공은 누구?

 

영화 라스트듀얼



영화 속 마르그리트 역을 맡은 배우는 조디 코머로 영국 출신의 배우이며 남편 장은 맷 데이먼이 맡았습니다. 남편 장의 친구 자크는 애덤 드라이버가 맡았습니다. 영화 <라스트 듀얼: 최후의 결투>는 10월 20일 개봉하였습니다.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연기와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라 몰입도가 높고 흥미진진한 영화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