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싶다 꿀벌 연쇄 실종 사건 이유를 둘러싼 음모론

by 제이의 영화 2022. 4. 16.
그것이 알고싶다 1302회
78억 건의 꿀벌 연쇄 실종 사건

출처=그것이 알고싶다 예고편


예전에 꿀벌의 대량 실종에 대해 다룬 적이 있다. 이번에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각을 잡고 꿀벌 대량 실종 미스테리에 대해 다룰 예정이라고 한다. 먼저 그것이 알고 싶다 예고편을 통해 나온 꿀벌 실종 사례에 대해 먼저 얘기해보려고 한다. 전남 해남에 사는 양봉업자 진귀만 씨는 꿀벌이 있어야 할 벌통에 꿀벌들이 사라져있는 것을 목격했다고 한다. 근처에 꿀벌의 사체가 발견되지 않은 것을 보면 말 그대로 증발해버린 것인데 그렇다면 사라진 꿀벌들은 과연 어디로 갔단 말인가? 현재 국내 곳곳에서 꿀벌이 사라지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고 한다. 이를 계산해보았을 때 올해 4월 기준으로 무려 사라진 꿀벌들의 수가 최소 78억 마리로 예상되고 있다고 한다.

꿀벌 실종 사건은 비단 한국만의 일이 아닌 국제적 미스테리!


그런데 놀랍게도 꿀벌들이 실종되는 현상은 비단 한국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라고 한다. 미국에서는 벌써 2006년과 2007년 사이에 미국 내에서만 거의 35%의 꿀벌들이 사라지는 현상이 목격되었다. 꿀벌 실종 사건을 둘러싸고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하다보니 다양한 추측과 함께 음모론이 생겨났다.

1. 휴대전화의 사용으로 인해 꿀벌이 사라졌다?

먼저 이 가설을 살펴보도록 하자. 꿀벌 실종에 대해 들어보신 분들이라면 이 가설을 들어봤을 것이다. 먼저 이 근거는 어디에서 올까? 왜 휴대전화 사용의 증가가 꿀벌의 실종이라는 결과를 일으켰다는 것일까? 이 주장의 근거는 휴대전화에서 나오는 전자파가 꿀벌들이 집을 찾아가는데 방해를 준다는 것이다. 즉, 휴대전화의 전자파로 인해 꿀벌들이 방향 감각을 상실한다는 것이다.




2. 미 국방부의 하프 프로젝트가 원인이다?

두 번째 가설은 미 국방부에서 진행하는 하프 프로젝트가 원인이라는 가설이다. 하프 프로젝트는 미 국방부에서 거대한 안테나가 만드는 전파를 사용하여 대기권과 기후를 연구하는 프로젝트라고 한다. 하프프로젝트는 전파를 이용해서 사람의 심리까지 조종하려 한다는 음모론이 나오기도 했다. 꿀벌 실종과 관련된 음모론으로는 미 국방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 연구 때문에 다량의 전자파가 발생하고 이 전자파로 인해 벌꿀들이 집을 찾지 못했다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꿀벌 실종에 대한 실마리를 찾을 수 있는 기록 발견?


출처=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편



진짜인지는 모르겠지만 아인슈타인이 만약 지구에서 꿀벌이 사라지게 된다면 인류에게 남은 시간은 4년 밖에 없을 것이라고 했다고 한다. 진위여부를 파악할 수 없긴 하지만 전문가들은 실제로 꿀벌이 지구상에서 사라지게 된다면 인류에게 큰 위기가 닥칠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렇다면 실종된 벌꿀은 우리 인류에게 주는 무시무시한 경고인 것일까? 4월 16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꿀벌 실종 사건에 대한 단서를 찾을 수 있는 보고서가 등장할 예정이다. 이 보고서는 꿀벌들에게서 발견되는 어떠한 화학성분에 대한 기록이 담겨있다고 한다. 과연 이 화학성분은 무엇이며 이것이 어떻게 꿀벌 실종 사건에 대한 실마리가 될 수 있을 지에 대해서는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니 이번 주도 본방사수하여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