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그것이 알고싶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주 이승용 변호사 살인사건 3부 7958일만의 검거 그 진실은?

by 제이의 영화 2021. 10. 2.

 

제주 이승용 변호사 살인사건 3부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

 

 

 

1999년 제주도에서 끔찍한 살인사건이 일어났습니다. 검사 출신의 이승용 변호사는 자신의 차량에서 흉기에 찔려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이승용 변호사는 평소 정의감이 넘치고 배려심 있는 사람으로 좋은 평판을 받고 있었습니다.

 

누군가 그에게 원한을 갖고 있었다고 하기에는 미담이 넘치는 그였기에 그가 흉기에 찔려 사망했다는 사실은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결국 이 사건은 약 21년 동안 미제사건으로 남게 됩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제주 이 변호사 살인사건 22년 만 용의자 검거

제주 이승용 변호사 살인사건의 전말은? 1999년 11월 5일, 한 주민은 이승용 변호사가 차에서 피를 흘린 채 숨져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 변호사는 검사 생활을 하고 고향 제주로 내려와 변호사

jeannie5388.tistory.com

 


그리고 사건이 발생한지 7958일 만에 이승용 변호사를 죽인 용의자가 검거됩니다. 놀랍게도 용의자는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에게 먼저 연락을 했던 인물이었습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예고

 

 


용의자 김 씨는 '그것이 알고 싶다'제작진에게 자신이 이 변호사 살인 사건의 진실을 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김 씨에 말에 따르면 제주 폭력조직인 유탁파의 두목이 이승용 변호사를 혼내주라고 지시를 내렸다고 합니다. 김 씨는 또 다른 조직원인 갈매기가 이 일은 위험하기 때문에 자신이 직접 나서겠다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이 변호사는 갈매기의 우발적인 행동으로 인해 결국 사망하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번복되는 진술, 과연 진실은?

 

 

 

 

 

 

도진기 전 부장 판사는 그알에 나온 김 씨의 범행 가능성의 가장 강력한 증거는 바로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이라고 말했습니다. 즉, 용의자 김 씨는 공소시효가 끝난 줄 알았기 때문에 스스로 범행을 자백하고 나온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전무후무하다고 말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예고

 

 

"공소시효 다 지났고...내가 죽였다고 내가 범인이라고 해도 지금 나를 처벌할 수 없지 않습니까?"



용의자 김 씨는 사건의 공소시효를 철저히 계산하여 자백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그러나 김 씨가 간과한 사실이 있었습니다. 비록 2014년 공소시효가 끝나긴 했지만 용의자가 국외로 도주할 경우에는 공소시효가 정지된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예고



김 씨는 조사 과정에서 자백과 부인을 번복하며 자신의 진술을 계속해서 바꿨다고 합니다. 김씨는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갈매기가 범행 당시 사용했던 흉기를 직접 그렸습니다. 사건 현장에 있지도 않았던 김 씨가 흉기의 형태를 어떻게 그렇게 자세히 그릴 수 있었던 것일까요? 또한 주변 사람들은 김 씨가 사람을 죽였다고 고백하는 것을 들었다고 증언했습니다.

이번 주 금요일(10월 2일) 방송되는 '제주 이승용 변호사 살인사건 제3부'에서는 김 씨의 주변인들과 16시간의 촬영 기록을 면밀히 조사하여 진실을 추적할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