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뉴스

안산 선수 페미 논란 대체 왜? 이유 들어보니 황당 그 자체

by 제이의 영화 2021. 7. 28.

 

양궁 혼성전과 단체전 경기에서 2개의 금메달을 따낸 자랑스러운 안산 선수! 그러나 최근 여러 커뮤니티에서 안산 선수에 대한 논란이 심심치 않게 등장하더니 안산 선수의 인스타그램에도 댓글과 DM으로 악플을 보내는 사람들이 늘었다고 합니다. 안산 선수가 페미 의혹이 생기면서 일부의 사람들이 악플 세례를 보내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처음 안산 선수가 페미 의혹이 제기된 이유는 황당 그 자체였습니다. "안산 선수 페미니스트인가요?"라는 글에 "여대, 숏컷, 페미니스트 조건을 모두 갖췄다"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한 네티즌은 여대 출신의 숏컷 머리는 90% 이상 확률로 페미니스트다,라고 말하며 안산 선수를 응원하지 않겠다며 혐오 발언을 했습니다. 



 

구혜선 안산 선수 논란에 대한 사이다 발언

 

 

 

구혜선 인스타그램

 

 

한편 구혜선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과거에 했던 짧은 머리 사진을 올리며 "숏컷은 자유^^"라는 글을 올렸는데요. 사람들은 안산 선수 논란을 의식하고 게시한 것 같다며 구혜선의 말에 공감하며 응원의 댓글을 남겼습니다.



 

 

 

 

 

그러나 일부 남초 사이트에서는 안산 선수가 웅애웅, 오조오억 단어를 썼다며 그녀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들어가 악플 DM을 보내거나 비난 댓글을 달며 인신공격을 하였습니다. 심지어 한 커뮤니티에서는 양궁 협회 번호를 올리고 안산 선수의 금메달 반납을 주장하자며 "다들 전화 ㄱㄱ"라는 글을 게재하여 충격을 주었습니다. 

 

 

 

 

 

한편 안산 선수는 "왜 머리를 자르나요?"라는 다소 무례한 질문에 "그게 편하니까요~"라는 댓글과 함께 이모티콘을 붙이는 쿨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짧은 머리의 여성 선수들은 모두 페미니스트다?

 

 

 

안산 선수 페미 논란 해외 언론 BBC 외국 및 일본 반응

오늘 30일 경기에서 안산 선수가 개인전 금메달을 따며 3관왕에 등극했습니다(짝짝) 참 멘탈이 강하고 너무나도 훌륭한 우리 안산 선수 너무 수고많으셨습니다! 안산 선수 페미 논란에 대해서 일

jeannie5388.tistory.com

 

일부 사람들의 논리는 이렇습니다. 사상검증이라며 숏컷 머리의 여성 선수들을 페미라고 단정 짓는 건데요. 여기에 더 나아가 선수들의 SNS 계정에 눈살이 찌푸려지는 댓글을 남기기도 합니다. 이러한 현상에 대해 신체 심리학자 한지영은 "더 많은 숏컷 여성들이 무대에 서고 가시화되어야 한다"라고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사람들도 "페미가 언제부턴가 나쁜 단어로 쓰이게 되었다", "머리가 짧다고 사상 검증이라니"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논란이 있을 수도 있다는 사실이 한편으로는 참 씁쓸합니다. 안산 선수가 악플에 대해서 신경 쓰지 않았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