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연예계 소식

유도 조구함 선수 은메달 나이 키 결혼 인스타 울프 아론 프로필

by 제이의 영화 2021. 7. 29.

2020 도쿄올림픽에서 조구함 선수는 유도 남자 100kg급에서 한일전을 펼쳤습니다. 상대는 일본 선수 울프 아론으로 결승전에서 아쉽게 패했지만 값진 은메달을 목에 걸게 되었습니다. 조구함 선수의 은메달 소식이 알려지면서 사람들은 영상에 "조구함 선수 너무 훌륭하다", "너무 좋은 경기였다"라는 댓글을 남겼습니다.

 

 

조구함 선수 인스타그램 

 

 

조구함 선수 프로필

출생: 1992년 7월 30일,

강원도 춘천
학력: 용인대학교
종목: 유도
체급: -100kg
신체: 178cm, 100kg



조구함 선수 인스타그램 


조구함 선수는 1992년생으로 올해 우리나라 기준 30살의 유도선수입니다. 이번 올림픽 경기로 조구함 선수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결혼 유무를 묻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조구함 선수의 인스타그램이나 기사에 결혼 언급이 없는 것을 보면 아직 미혼인 것으로 보입니다.


조구함 선수와 한일 결승전에서 대결을 펼친 울프 아론 선수에 대한 관심도 뜨거운데요. 일본 국적의 울프 아론 선수는 외모와 이름 때문에 귀화를 한 것인지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1996년 생인 울프 아론(애론 울프) 선수는 1996년 생으로 아버지가 미국인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또한 2017년 세계 선수권 대회에서 금메달을 땄다고 합니다.







한편 조구함 선수는 결승전 경기가 끝나고 인터뷰에서 오늘의 울프가 가장 강한 상대였다고 말하며 패배를 인정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조구함 선수는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당시 십자인대 파열 부상 후유증을 앓고 있었는데요. 이 때문에 16강에서 아쉽게 탈락하였습니다. 조구함 선수는 한국에 돌아가면 바로 다음 올림픽을 준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상대를 인정하고 다음 올림픽을 준비하겠다는 덤덤한 모습을 보여주는 조구함 선수 참 괜찮은 선수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 올림픽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된 선수인데 앞으로 조구함 선수의 팬으로서 다음 올림픽 때 금메달을 딸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이런저런 탈도 많고 말도 많은 도쿄올림픽이었지만 우리나라 선수분들이 좋은 경기를 보여줘서 힘든 코로나 시기에 큰 즐거움과 기쁨을 주는 것 같습니다. 이번 올림픽 경기가 끝날때까지 열심히 응원하겠습니다! 대한민국 파이팅!

 

댓글